본문 바로가기
리뷰/운동용품

수영장 샴푸 소개 및 추천 : 에프터스윔 (추천 보류)

by 파리주걱 2022. 3. 19.
반응형

< 2021.07.05 - 네이버 블로그 작성글 >

 

2021. 11. 22 : 거의 2~3달만에 수영하러 갔다가 샴푸가 상한 것을 확인했다. 그래서 추천할 수 없다. 오랜만에 수영장 들어갈 때 혹시 샴푸가 변했을까 싶어 일회용 샴푸를 들고 갔었고, 샴푸를 쓸 때 쉰내가 약간 나길래 일회용과 비교 해 보니 확실히 색깔과 냄새가 차이가 났다. 지난 번 양심적으로 리콜을 했던 업체가 개선품이라고 내놓길래 일단 믿고 사면서 추천했던 것인데, 지난번과 비슷한 현상이 일어난 것 같다. 다른 일이 있어서 천천히 컴플레인을 할 생각이다. 제조의 문제일 수도 있고, 보관(차량에 3개월 방치)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확실한건 샴푸가 상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더이상 추천하지 않는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수영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수영을 다시 시작하니 수영용품을 하나하나 다시 구매하게 되어 수영장용 샴푸를 추천하려 한다.

사실 지금 도착하기도 전인데, 그냥 미리 포스팅을 한다.

1. 수영장용 샴푸/바디샤워를 사용하는 이유

수영장용 샴푸를 이용하는 이유는 염소제거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수영의 장점 중 하나가 땀때문에 찝찝하지 않은 것인데, 거꾸로 생각하면 그 많은 사람들이 격렬하게 움직이며 흘린 땀, 각질은 물론 다양한 분비물들이 물에 실시간으로 씻겨나간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수영장은 염소를 풀어 염기성으로 만들어서(세포벽을 파괴 등) 물을 나름 깨끗하게 유지하려 하는데, 이 염소가 단백질인 피부와 머리카락을 상하게 만든다.

이 염소성분이 한 번씩 수영장을 다니는 정도라면 엄청 문제가 된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수영을 자주, 장기간 하는 사람이면 보통 피부와 머리카락이 건조해져서 푸석푸석한 상태가 유지된다.

사실 '피부나 머리카락따위 중요하지 않아'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글을 볼 일도 없겠지만, 이 글을 보고 있다면 피부가 따갑던, 머리카락이 얇아지던 수영장 물이 나에게 나쁜 영향을 준다는 것을 느끼고 있을 것라 생각하니 깊게 설명할 필요가 없겠다.

어쨋든 이 염소성분들이 나에게 해로운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기 위해 수영장용 제품을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참고로 일반 샴푸를 사용하면 머릿결이 상당히 퍽퍽한데, 수영장용 샴푸를 사용하면 머리를 보들보들하게 만들어서 머리 정리하는 것을 한결 쉽게 만들어주기도 한다.(염소가 제거되어 그런 것은 아닌 것 같다)

2. 제품구매 순서 : 천연샴푸/트리트먼트 → 에프터스윔 → 울트라스윔

처음 수영장용 용품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는 천연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사용하게 되었다.

코코넛향이 나는 갈색용기(짜는 것)의 샴푸/트리트먼트로, 직구로 구매해서 상당히 인상적으로 사용했다.

수영장용은 아니었지만 머리가 부들부들해지는 효과는 꽤 만족스러웠지만, 지금와서 생각하면 수영장용 샴푸만하지는 않았다.

이후 카페검색을 통해 에프터스윔을 사용 해 보다가, 부패이슈로 전액환불받은 후 울트라스윔을 사용했다.

1) 천연 샴푸/트리트먼트

이 샴푸가 기억이 전혀 나질 않는다.

해외직구로 샀고 세정력, 향기 등등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천연샴푸인데 다 쓰고 버려서 잘 모르겠다.

체감효과는 염소 20%정도 제거 해 주는 느낌인데, 트리트먼트가 워낙 좋다.

그런데 지금와서 보면 그냥 수영장용 샴푸 쓰는게 좋아서 만약 제품을 다시 알게 되었는데 블로그가 떠오르면 글을 수정 할 생각이다.

그런데 수영장용 제품을 사용하고 나니, 수영장용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은 아니다.

염소로 인한 손상을 제거하려면 수영장용 제품을 사용하자.

2) 에프터 스윔

에프터 스윔

에프터스윔은 국내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샴푸 500ml에 2만5천원정도로, 100ml당 5천원정도 되는 것 같다.

국내제품이라 그냥 네이버에서 사면 된다.

체감효과는 염소 80%정도 제거 해 주는 느낌이다. (화학적으로는 90~100%일수도 있지만 체감상..)

일반샴푸와 매우 확실하게 차이나는 편이고, 머릿결이 상당히 부들부들해져서 머리정리가 훨씬 잘 된다.

물론 트리트먼트/린스/오일까지 사용 해 주면 좋다.

3) 울트라 스윔

울트라 스윔

울트라스윔은 해외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샴푸/린스 207ml 세트가 약 3만원정도라, 샴푸 1통에 1만5천원 치면, 100ml당 7~8천원정도 생각하면 된다.

싸게 구매하려면 해외직구가 좋은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체감효과는 염소 50%정도 제거 해 주는 느낌이다. (화학적으로는 90~100%일수도 있지만 체감상..)

일반샴푸 대비 약간 덜 뻑뻑한편인데, 트리트먼트/린스/오일까지 사용 해 주면 좋다.

3. 제품추천 : 에프터스윔 - 성능 + 신뢰

사실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에프터 스윔을 소개하고 추천해야겠다 싶어서였다. (나는 에프터스윔에서 환불 외에는 받은 것이 없다)

천연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다 사용하고난 후 뭔가 부족함이 느껴져 접했던 것이 에프터스윔이다.

에프터스윔을 처음 접한 것은 수영카페에서 홍보를 위해 체험단을 선정한 후 후기가 올라오는 시점이었는데, 뭔가 스타트업 같은데에서 시험적으로 출시하는 듯한 제품이었다.

수영장용 샴푸 하면 최고라 쳐 줄만한 마땅한 제품들도 안보이는데 후기도 좋은 편이라 에프터스윔으로 결정했고,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다 구매한지 한 달도 되지 않아 문자가 오더니 부패이슈로 인해 전액환불을 해 준다더니, 나는 잘 사용하다가 가만히 앉아서 전액 환불받았다.

지금 보니 저자극제품을 만들려다 방부제를 좀 약하게 쓴 것 같은데, 2019년도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부패로 인해 음식 쉬듯이 상했나보다.

(내가 한창 사용할 때는 신냄새가 나지 않아서 나는 양품인줄 알았는데, 1~2년쯤 지난 지금 냄새를 맡아보니 사용하면 안될 것 같은 신 냄새가 나는걸 보니 그냥 잘못만들었나보다)

환불 안해주려고 기를 쓰고 방법을 찾았을법도 한데, 구매자들 번거롭지 않게 알아서 환불 해 주는 것을 보고 신뢰도가 약간 상승했다.

물론 심각한 문제라서 의무적으로 전액환불하라는 명령이 떨어졌을 수도 있지만,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고 나는 환불 잘 받아서 이미지가 상당히 좋았다.

그래서 대안으로 울트라스윔 샴푸/린스를 직구하여 사용했고, 일반/천연샴푸 및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크게 만족하며 사용했다.

그러다 한 통을 다 쓸 시점에 코로나로 인해 수영장 운영이 중단되었고, 최근 수영을 다시 다니며 샴푸를 짜 봤더니 샴푸가 없다.

그래서 수영장용 샴푸를 검색하다가 에프터스윔을 찾아보니 후속제품이 나왔길래 구매를 결정했고, 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4. 구매 예정 제품 : 에프터스윔 샴푸/바디클렌저 리필용(2L)

이 번에 구매 할 제품은 샴푸 2L 리필용이 5만 5천원 정도로 100ml당 2700원정도인데, 하나를 추가하면 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지를 대충 보아하니 자극 최소화 하려고 화학약품 안쓰려다가 샴푸가 상해서 전액환불 후, 어쩔 수 없이 화학약품 넣은 것 같다.

 - 보존 관련 공지글 : https://blog.naver.com/afterswim_kr/221803005395

 

제품 보존력 관련, 당사 대응 및 제품 개선 내용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애프터스윔입니다. 2019년 12월 20일, 애프터스윔은 샴푸 방부력 하자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

blog.naver.com

 

그렇다면 화학약품을 넣었음에도 내가 굳이 이 제품을 구매하려는 이유는 무엇인지 정도만 쓰고 마무리하겠다.

1) 에프터스윔만큼 머릿결이 부들부들해지는 제품이 없었다.

2) 게다가 화학약품 조금 피하려고 염소를 남겨놓는 것 보다는, 조금 첨가되더라도 염소 확실하게 제거하는게 좋다.

3) 수영은 어차피 10년이상 해 오던 운동이라 앞으로도 계속 할 것이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것 같다.

4) 수영장용 샴푸의 고객층은 일반샴푸와 비교하면 상당히 소수이기 때문에, 새 제품을 개발하려는 시도가 적을 것 같아 한동안 대단한 제품이 나올 것 같지가 않다.

5) 뭔가 이 회사의 대응들이 상당히 신뢰가 가는 편이라, 제품이 또 잘못되어도 잘 대응 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6) 가족과 나눠 쓰면 엄청 많은 양도 아니다.

5. 결론 + 사담

매우 대충 단가를 계산하면 아래와 같다.

일반샴푸는 그냥 네이버쇼핑에서 샴푸 쳐서 나온 샴푸 중 눈에 띄는걸로 대충 골라서 엄청 대충 계산했으니 참고만 하자.

 
일반
울트라스윔
에프터스윔
제품
헤드앤숄더(850mL)
자양윤모 려
(400mL)
순수연구소 노니
(500mL)
207mL
샘플(80mL)
제품(500mL)
대용량(2L)
단가
(원/100mL)
600
1100
5000
7000
7000
5000
2700

100mL당 단가만 보면 수영장용 샴푸는 절대로 싼 제품은 아니지만, 수영장 염소로 인한 손상은 일반샴푸로 해결이 힘들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수영장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애매한 제품 사용해서 염소를 제거하지 못하는 것이, 화학약품으로 염소를 제거한 것보다 독하다고 생각하기에 수영장용 샴푸를 권한다.

수영장용 샴푸는 에프터스윔 제품을 강력추천하며, 울트라스윔도 좋고 자극도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추천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에프터스윔의 성능에 더 크게 만족하고, 막상 계산 해 보니 가격도 싼 편인데다, 부패 이슈에 대한 대응을 보니 회사 자체에 신뢰가 간다.

결론을 떠나서 사담을 좀 하자면 이 회사 잘 되어서 지금보다 더 대량생산 통해서 단가를 낮추었으면 하는데, 아쉬움이 좀 있다.

일반 샴푸와 비교하면 비싼 편이라 샘플을 사용 해 보고 제품을 구매하고싶은 사람들이 많을텐데, 샘플이 항상 매진이라 고객진입을 막고 있는 것 같다.

80ml에 6천원이니 100ml당 7~8000원 정도라 가격을 나쁘게 책정한 것은 아닌 것 같고, 그냥 생산량이 부족한 것 같다.

샘플만 사용 해 보더라도 제품 성능이 확실하기 때문에 샘플을 최대한 판매하는 데에 집중하다 보면 더 큰 용량의 제품들도 자연스럽게 팔릴 것 같은데, 스토어에 들어갈 때마다 샘플이 매진이라 좀 아쉽다.

어쨋든 회사 내부사정은 잘 모르겠으나, 판매량이 늘어서 제품가격이 더 싸지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리고 제품이 상당히 좋은 것 같아서 주식 좀 사 놓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겠다.

끝.

↓↓↓ '♡공감' 버튼 ↓↓↓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